국회 농해수위 위원장에 재선 황주홍…상임위 구성완료
국회 농해수위 위원장에 재선 황주홍…상임위 구성완료
  • 박종면 기자
  • 승인 2018.07.17 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8, 자유 7, 미래 2, 평화와 정의 1, 무소속 1명
황주홍 농해수위 위원장

[현대해양 박종면 기자] 황주홍 의원이 20대 국회 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농해수위) 위원장에 선출됐다.

황 의원은 지난 16일 국회 본회의를 통해 유일한 ‘평화와 정의의 의원모임’ 몫의 상임위원장인 농해수위 위원장으로 뽑혔다.

황 신임 위원장은 미국 미주리대학 정치학 박사 출신으로 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를 재직한 뒤 고향인 전남 강진군수 선거에 출마해 3선을 역임했다. 2012년 당시 민주통합당 전남 장흥군강진군영암군에서 19대 국회의원, 2016년에는 국민의당 전남 고흥군보성군장흥군강진군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재선의원. 황 위원장은 현재 민주평화당 정책위의장을 맡고 있다.

황 위원장은 선출 인사를 통해 “농어업인의 민심을 잘 반영하겠다”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국민의 생명창고를 담당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선후배 의원님들과 함께 소모적 정쟁과 파행이 없는 위원회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날 황 위원장 등 총19명의 위원도 확정됐다. 다음은 농해수위 위원 명단이다.
 

<더불어민주당 8명>

△간사 박완주(충남 천안시을) △김현권(비례) △이개호(전남 담양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 △김부겸(행안부 장관, 대구 수성구갑) △김해영(부산 연제구) △오영훈(제주 제주시을) △윤준호(부산 해운대구을) △서삼석(전남 영암군·무안군·신안군)

<자유한국당 7명>

△간사 경대수(경남 산청군·함양군·거창군·합천군) △김성찬(경남 창원시·진해구) △김태흠(충남 보령시·서천군) △이만희(경북 영천시·청도군) △강석진(경남 산청군·함양군·거창군·합천군) △김정재(경북 포항시 북구) △이양수(강원 속초시·고성군·양양군)

<바른미래당 2명>

△정운천(전북 전주시을) △박주현(비례)
 

<평화와 정의의원 모임 1명>

△황주홍(위원장, 전남 고흥군·보성군·장흥군·강진군)

<비교섭단체 1명>

손금주(전남 나주시화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