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항, 인센티브 확대로 '컨' 화물 유치 총력
광양항, 인센티브 확대로 '컨' 화물 유치 총력
  • 최정훈 기자
  • 승인 2018.07.1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로개설유지시 인센티브 25억원, 부정기선 5억원

[현대해양 최정훈 기자] 광양항이 하반기 인센티브를 확대해 컨테이너 화물 유치에 총력전을 펼친다.

여수광양항만공사(YGPA, 사장 방희석)는 광양항 컨테이너 물동량 증대를 위해 인센티브제도를 대폭 확대 개편,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인센티브제도에는 기존 항로개설유지 인센티브 구간인 유럽, 미주동안, 대양주 등 전략항로 외에도 미주서안, 동남아, 동북아 항로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올 상반기 물동량 증가를 견인한 부정기 화물 유치 확대를 위해 기존 부정기선 인센티브 예산을 증액해 더욱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인센티브 개편에는 올해 예산 132억원 중 미반영됐던 지자체 지원금 13억이 반영됐으며 항로개설유지 인센티브는 15억원에서 25억원으로, 부정기선 인센티브는 2억원에서 5억원으로 증액됐다.

기존에 시행중이던 2018년 광양항 인센티브 효과로 5월 누계 확정 컨테이너 물량은 94만TEU로 전년대비 3.3%증가했다. 아프리카 신규항로 개설, 부정기선 증대 등의 성과도 나타냈다. YGPA는 상반기 인센티브 효과를 더욱 극대화해 하반기 물동량 유치를 견인하기 위해 이번 인센티브제도 개편을 시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백정원 YGPA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이번 인센티브 개편이 광양항 컨테이너 물동량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기반으로 2020년 300만TEU를 달성해 자립항만의 기틀을 다지겠다”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ygpa.or.kr) 내 ‘광양항 인센티브제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