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농어촌공사, 하반기 신입사원 386명 채용 실시

기사승인 [0호] 2018.10.10  11:14:12

공유
default_news_ad2

- 청년 일자리 창출 위해 지난해보다 채용 규모 대폭 확대

[현대해양 변인수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최규성)가 하반기 신입사원(5급) 386명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 분야는 토목(135명), 기계(40명), 전기(67명), 건축(16명), 지질(5명), 전산(5명), 환경(5명), 행정(113명)이다. 작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보다 159명이 늘어난 규모다.

이 같이 채용규모를 늘린 이유로 청년 일자리 창출과 현장중심 조직 확충을 위해 이번 채용 규모를 확대하게 됐다고 공사는 밝혔다.

공사는 학력, 전공, 성별, 연령 제한 없이 직무능력 중심으로 신입사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과정부터 블라인드 및 단계적 허들 방식 등을 통해 입사지원자에게 공정하고 평등한 기회를 보장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채용에는 농어업인 자녀 및 농어촌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 농어촌전형(155명)과 보훈전형(10명) 등 사회적 형평성을 고려한 채용이 진행된다. 또 양성평등을 위한 채용목표제(20%)를 실시하는 한편, 장애인, 저소득층 자녀 및 경력단절여성에게는 가점을 부여하게 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별도로 개설되는 공사 온라인 채용홈페이지(krc.recruiter.co.kr)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필기시험은 11월 10일에 실시하며, 12월 면접시험을 거쳐 연말까지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www.ekr.or.kr) 및 공사 채용홈페이지(krc.recruiter.co.kr)와 공사 SNS(blog.naver.com/krcpolicy, www.facebook.com/krcno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지난해부터 2년간 700명까지 채용 규모를 확대하여,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현장중심 조직 확충을 통해 농어민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수준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규성 사장은 “공사는 성별, 연령, 학력, 전공 등에 대한 차별없이 우리 농어촌 발전을 위해 함께할 청년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라며, “고령화와 마을공동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에 활력을 넣을 수 있도록 공사의 역할과 대농어민서비스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변인수 기자 hdhy@hdhy.co.kr

<저작권자 © 현대해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